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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3D MAX] 보물상자 만들기
토끼토끼
2020. 11. 13. 01:50
위의 아트스테이션 작품을 보고 만든 보물상자!
가운데 오징어 머리가 정말 어려웠다...
근데 선생님은 전혀 생각치 못한 방법으로 뚝딱뚝딱 금방 만들었다.
1. 박스 말고 원통도 사용하기.
2. Chamfer: 모서리에 선을 추가해주는 기능.
3. Cut 기능 활용하기.
4. Vertax가 Edge 타고 다니게 하기: Edit Geometry - Constraints - Edge
면 타고 다니게 하기: Edit Geometry - Constraints - Face
5. Filp 이용해서 상자 뚜껑 안 쪽 만들고 브릿지 이용해서 남은 빈 면 채우기
6. 랜더링이용해서 똑같은 복잡한 도형 만들기: 선택후 Ctrl 누른 상태로 Edge 메뉴 클릭 - Edit Edges 메뉴에서 Create Shape From Selection - OK 하면 선만 스플라인으로 뽑혀져 나옴 - Toggle Sencen Explorer 에서 Shape001 클릭 - Editable Spline 으로 됨 - Randering 기능 생김 - Enablein randerer 체크, Enable in view port 체크 (존재하지만 눈에 안보이는 스플라인을 눈에 보이게 해줌) - Ractanglar 기능으로 두껍게 만들어주기 - Attach로 붙이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