저번주에는 돌고래를 만들었습니다. 폴리곤을 많이 사용하고 조잡하겠지만, '시간만 있다면 나도 뭐든지 만들 수 있을 것도 같다!' 라는 마음이 들게 된 한 주 였습니다. Modifier List의 TurboSmooth 를 사용하면, 더욱 말랑말랑해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지만, 게임 그래픽에서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고 합니다. 처음엔 Cube로 시작했고, 바깥의 버텍스를 R로 움직여 8각형으로 만들어 원통으로 보이게 만들어 줬습니다. (나중에 또 까먹을까봐 만드는 과정 적기 ㅠㅠ)
저번주 수업 내용, 팁 정리
1. 작업할땐 Orthographic 사용할 것!
뒤에 안집힐 수가 있음.
2. Polygon smoothing group panel.
(Modifier List → Smooth → Parameters에서번호 선택): 폴리곤을 평면이 아닌 부드럽게 빛을 받는 것 처럼 보여줌.
3. 엣지 지울때.
ctrl + 백스페이스 누르기. ctrl 눌러야 버텍스도 같이 사라짐!
4. 좌우대칭 만들기.
아무것도 셀렉되지 않은 상태에서 Modifier List: Symmetry → X, Y, Z, Filp 눌러보기. 그래도 안되면 숫자 1 누른 뒤
Move해서 붙이기. 이래도 떨어져있는 경우에는 Editable Poly → 플라스크 눌러서 쪼개져 있는 부분만 조정 가능.
5. 정방향으로 작업할 것!
6. 선 정리 잘하기.
나중에 복잡한 형태 만들 때 뭐가 뭔지 모르게 된다.
7. Inset 으로 폴리곤 아끼기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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