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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록

3D MAX로 돌고래 만들기

저번주에는 돌고래를 만들었습니다. 폴리곤을 많이 사용하고 조잡하겠지만, '시간만 있다면 나도 뭐든지 만들 수 있을 것도 같다!' 라는 마음이 들게 된 한 주 였습니다. Modifier List의 TurboSmooth 를 사용하면, 더욱 말랑말랑해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지만, 게임 그래픽에서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고 합니다. 처음엔 Cube로 시작했고, 바깥의 버텍스를 R로 움직여 8각형으로 만들어 원통으로 보이게 만들어 줬습니다. (나중에 또 까먹을까봐 만드는 과정 적기 ㅠㅠ)

 

 

저번주 수업 내용, 팁 정리

1. 작업할땐 Orthographic 사용할 것!

   뒤에 안집힐 수가 있음.

 

2. Polygon smoothing group panel.

   (Modifier List → Smooth → Parameters에서번호 선택): 폴리곤을 평면이 아닌 부드럽게 빛을 받는 것 처럼 보여줌.

 

3. 엣지 지울때.

    ctrl + 백스페이스 누르기. ctrl 눌러야 버텍스도 같이 사라짐!

 

4. 좌우대칭 만들기.

   아무것도 셀렉되지 않은 상태에서 Modifier List: Symmetry X, Y, Z, Filp 눌러보기. 그래도 안되면 숫자 1 누른 뒤

   Move해서 붙이기. 이래도 떨어져있는 경우에는 Editable Poly 플라스크 눌러서 쪼개져 있는 부분만 조정 가능.

 

5. 정방향으로 작업할 것!

 

6. 선 정리 잘하기.

   나중에 복잡한 형태 만들 때 뭐가 뭔지 모르게 된다.

 

7. Inset 으로 폴리곤 아끼기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