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기록

[펫그루밍] 강아지미용 모든 스타일의 기초, 램클립 (Lamb Clip)

강아지미용 모든 스타일의 기초,

램클립 (Lamb Clip)

 

램클립 (Lamb Clip) 출처: shorturl.at/noMX9

펫그루밍을 배우는 과정의 대부분이 몸으로 익히면 되는 것들이지만, 어느 순간부터 기억이 안나는 것들이 생겨나서 기록의 필요성을 느꼈다. 그래서 공책에 기록을 시작했는데, 강아지의 몸을 그릴 때 깔끔하게 그려지지가 않아 답답했다. 그래서 얼른 연습용 인형의 선을 AI로 따서 그려놓았다. 순서나 각도를 정확히 표기할 때 좋을 것 같다. 시험은 자르는 순서가 있지만, 나는 시험을 보지 않기 때문에 내가 편한대로 작성하였다. 근데 찾아보니 자료가 많네..

 

 

램클립 (Lamb Clip)?

램클립은 개의 얼굴, 꼬리 아래, 발은 밀고 꼬리 윗 부분과 나머지 부분은 남긴 것을 말하며, 털 길이는 그루머의 선택에 따라 조정가능하다. Kennel clip, Utility clip 이라고도 부른다. 무슈 마르셀리스가 1932년 네덜란드 공주를 위해 푸들용으로 제작했다. (출처: shorturl.at/otvV5)

 

램클립 실제 모습. 얘는 스탠다드 푸들같은데 되게 멋있다. :)

 

다양한 푸들 컷 종류들 (출처: http://thepawspaok.com/poodle-grooming/)

 

한국에서는 국가공인자격증인 반려견스타일리스트 실기 시험에서 제한 시간 내에 강아지 인형 (위그, Wig) 으로 위 램클립을 만들어내야한다. 나는 시험을 보진 않지만, 선생님께서 모든 강아지 미용의 기본이라고 하셔서 천천히 배우고 있다. 보통은 시험에 대비하기 위해 컷 순서를 정하고 시간을 재며 연습한다.

 

 

램클립의 몸 전체 길이 정하기

보통 가슴은 4cm / 엉덩이 3cm / 등 2cm 로 본다.

그러나 강아지 마다 모습이 각양각색이기 때문에, 체형에 맞춰 허리가 긴 강아지는 가슴털과 엉덩이털을 짧게 치고, 다리 사이의 간격을 짧게 치던가, 다리가 긴 강아지는 배쪽 털을 길게 (이 경우 등 털은 짧아져서 중부가 전체적으로 같이 내려오게 만든다.) 쳐줘서 다리를 짧게 만들어주는 식으로 변형한다.

 

* Tip: 빗을 4cm로 보고 가늠한다. 

 

 

나만 알아보는 (...) 램클립 모양 쉽게 만들기

앞모습
옆모습

21.3.20 Update

- 엉덩이는 30도로 내려오기

- 앞다리 앞부분 털 길이는 귀 앞에서 일직선 (뒷부분 털은 체형 맞추기 위한 곳임으로 강아지마다 달라짐)

- 등부분: 비숑은 좀 더 L 자로, 푸들은 완만하게

- 앞다리 넓이는 뒷다리 비절에서 아래로 향하는 사선 크기로

 

 

 

 

뒷모습

 

참 복잡하게도 만들어놨지만... 나중에 까먹더라도 이거 보면서 다시 위그 치면 좀 기억나겠지? 미국 가기 까지 시간이 많지는 않지만 더 더 많이 배워서 많은걸 습득하고싶다. 강아지가 미용받을 때 스트레스 덜 받고, 주인은 마음에 들어하는 그런 미용을 제공할 수 있는 그루머가 되고 싶다. :]

'기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Mill Creek Point Park  (0) 2021.06.14
새 일기장을 사는 이유  (0) 2021.05.19
[임플란트 후기] 2. 뼈이식  (1) 2021.01.29
[Zbrush] 첫 수업  (0) 2020.11.25
[3D MAX] 보물상자 만들기  (0) 2020.11.13